-2일차(7월 26일~27일)프랑크푸르트(암 마인)

중앙역 도착시간 오전 10시.

오늘은 프랑크푸르트에서 하루 묵고 여행 준비를 하기로 했습니다. 캠핑용 버너도 한국과 규격이 달라서 새로 사야했기 때문입니다.

프랑크푸르트 주변엔 캠핑장이 없어서 공유경제의 하나인 AirBnB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AirBnB란 쉽게 말해 자신이 안쓰는 방이 있으면 외지인에게 대여를 해주는 서비스인데 스마트폰으로 쉽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고 호텔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현지인에게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요즘 각광받는 서비스 입니다.

일률적인 호텔의 하얀 시트의 침대보다 현지인의 집에 묵으며 삶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서비스 입니다.

자전거 도로가 잘 구성되어 있다

보행자 요청 기반 신호등

프랑크푸르트의 거의 모든 신호등에는 위에처럼 버튼이 달려 있어서 누르면 거의 바로 후에 신호가 바뀌는 시스템 입니다.

자전거 도로, 신호, 표지판 등 자전거를 위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기 매우 수월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를 관통하는 마인강과 중심 시가지

다리를 건너며 한컷

Air BnB 호스트를 찾아 가는 길. 아마 GPS가 없었으면 매우 힘들었을 것입니다.

호스트의 집에 도착. 대학교의 기숙사 입니다.

작은 방에 취사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화장실은 같이 쓰는 시스템 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대학생 기숙사 방

따로 방을 꾸미거나 한것 없이, 그냥 호스트가 사는 그대로 빌려준것 같다.

기숙사 발코니에서 보이는 도심 풍경

Berger 캠핑용품점

캠핑을 위한 버너와 가스도 살겸 현지인에게 물어물어 숙소에서 30분거리에 있는 캠핑용품점에 왔습니다. 가스는 만원으로 한국과 비슷하고, 경량형 버너역시도 무려 7만원으로 한국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뢰머 광장

프랑크프루트는 이 뢰머 광장을 중심으로 신시가지와 구 시가지가 나뉘는데 특별히 크지 않아서 자전거로 1시간이면 구석구석 다 돌아 볼 수 있습니다.

마을 중앙광장에 가기만 하면 식당, 여행정보센터, 편의시설들을 접할 수 있다.

정의의 여신 유스티아의 동상

뢰머 광장에 있던 정의의 여신 유스티아의 동상.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여신으로, 유스티아 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정의를 의미 합니다.

여느 관광지마다 볼 수 있는 트릭

프랑크프루트 대성당. 1562년 부터 230년간 로마 제국 황제의 대관식이 거행되었던 곳인데 하필이면 공사중이라 들어가 볼 수 없었습니다.

젤라또집 개당 5~6천원 하는 평범한 젤라또 집입니다.

괴테 동상이 있는 괴테거리를 시작으로 프랑크푸르트 신시가지가 시작됩니다.

고층 빌딩과 조화를 이루는 쉴러 동상 뒤에 있는 빌딩은 마크가 젠하이저랑 비슷해서, 젠하이저 빌딩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괴테 거리에 주욱 늘어져 있는 명품샵

그리고 괴테의 생가. 박물관을 겸하고 있습니다.들어가보려 했으나 이미 입장시간이 지나 발길을 돌려야만 했습니다.

중앙옆 앞 유흥가 거리. 인터넷에는 프랑크프루트 중앙역 앞이 유흥가라 유의하라고 했는데

초저녁이어서 그런지 위험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유럽 중앙은행도 빌딩.

분수대에 아이들 들어가서 노는건 동서양을 막론하고 똑같은것 같습니다.

쇼핑몰을 돌아다니다가 갈증이 나서 마신 모히또 한잔에 만 천원 정도로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해질녁 무렵의 마인강과 도심 중심부

숙소 가는 길에 마트에 들렀습니다. 독일에는 REWE, EDEKA, LIDL 과 같은 마트가 있고 도심부에는 이렇게 SSM이 있어서 간편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REWE(레베)는 세 마트중 유일하게 VISA카드가 사용가능해서 여행중에 많이 이용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다양한 잼, 시리얼. 독일 마트는 빵, 유제품(우유, 치즈, 요플레), 과일쥬스는 매우 저렴했습니다.

무조건 천원 미만으로 구매 가능했습니다.

과일쥬스도 매우 신선해서 많이 사먹었습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의 누텔라, 1유로대. 케이스가 유리로 되어 있어 무게 때문에 구입하지 못했습니다.

다양한 치즈들. 내륙 도시라 그런지 생선은 찾아보기 힘들고 고기, 치즈가 주를 이룹니다.

마트에서 구입한 저렴한 저렴한 빵과 사과주스로 저녁을 떼우고 너무 피곤한 나머지 8시에 잠을 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