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발란스 993은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오랜시간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품이 시장에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저도 우연찮게 오픈마켓(X마트 스토어)를 돌아다니다가 매우 저렴한 993을 보게 되었습니다. 판매자의 '가품일 경우 100% 환불'이라는 말에 속는셈치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정품과 비교도 해볼겸 뉴발란스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같은 상품을 배송대행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두 상품을 마주보고 비교를 한 결과를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정품 감별사가 아니기에 주관적인 판단 결과임을 밝힙니다.

 

1. 가격

공홈에서는 194,893원에(현재 환율기준) 구매했고, 오픈마켓에서는 125,120원에 구매했습니다. 약 7만원 차이로 만약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상품이 정품이라면 매우 비교도 안되게 저렴합니다.

 

2. 배송

공홈구매 상품은 미국에서 배송이 왔고, 오픈마켓 상품은 중국에서 배송이 왔습니다. 993의 상품명 부터가 made in us993 인데 중국에서 배송이 오다니, 여기서 부터 뭔가 낌새가 이상했습니다.

 

3. 제품 박스

박스 외관은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공홈에서 구매한 상품의 박스가 (같은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더 컷습니다.

 

4. 박스 사이즈 표기

박스 사이즈 표기 탭에서 차이가 났습니다.

 

공홈 제품은 Classic traditional  오픈마켓제품은 running course 로 적혀 있습니다.

발볼 넓이도 공홈제품은 WIDE 오픈마켓제품은 WIDEI 라고 쓰여 있습니다.

 

5. 제품 내지

제품 내지는 공홈 제품이 조금 더 빳빳하고 구김없이 새것같은 느낌이 납니다. 오픈마켓 제품은 한번 열어본 듯하게 구김이 좀 있고 흐물흐물 합니다.

 

6. 상품 태그

공홈 구매 제품은 상품 택이 두쪽다 달려 있습니다. 오픈마켓 구매 제품은 한쪽만 달려 있었습니다.( 위 상품은 공홈 제품- 택이 양쪽 다 달려있는 사진)

 

7. 측면모습

구별이 가시나요? 위쪽이 공홈 제품이고, 아래쪽이 오픈마켓 제품입니다. 

-중창 색깔이 공홈제품은 회색, 오픈마켓 제품은 누런 회색입니다.

-제품 색상이 공홈제품은 완전한 회색을 띄지만, 오픈마켓제품 스웨이드는 누런 회색을 띄고 있습니다.

 

8. 앞 코탭

 

앞코탭은 오른쪽 공홈제품이 자수의 위아래 사이에 여백이 더 있습니다. 그리고 글자 굵기도 차이가 납니다.

993탭은 좀더 여유를 두고 사각형이 박음질 되어 있습니다. 

 

9. 뒤축

위쪽 공홈제품의 new balance 글씨가 더 크고 입체감 있습니다. USA 자수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10. 깔창 마크

공홈 제품 프린팅이 오픈마켓 제품보다 큽니다.

 

 

공홈제품과 오픈마켓 제품을 놓고 비교해보니 차이점은 명확했습니다. 다만 오픈마켓 제품이 오래된 재고 제품인지, 아니면 품질평가에서 탈락한 제품인지 알 수 없습니다.

 

판매자는 클레임을 제기했더니 정품은 맞지만 환불은 해주겠다고 하여 군말없이 해주긴 했습니다. 판매평을 보니 만족스럽게 신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찜찜하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내돈내산 993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